인테리어 노하우, 새집증후군 에코카라트로 잡으세요인테리어 노하우, 새집증후군 에코카라트로 잡으세요

Posted at 2011. 1. 10. 01:53 | Posted in Apple Interior Tip

며칠전 동탄 메타폴리스 공사를 의뢰하신 클라이언트를 다시 만나게 되었습니다.
이사후 며칠을 지내신 후였습니다.

"생각보다 훨씬 쾌적하던데요~"

1차 상담때부터 새집 생활이다 보니 가족 건강을 염려하신 터라, 걱정이 크신 모양이었습니다. 그래서 에코카라트의 시공 면적을 전체 60%로 잡아서 각방마다 한면씩 에코카라트를 넣어드렸는데, 그 효과가 만족스러우신 듯 합니다.

"다행이네요~"
"새집 들어가는 사람들에게 많이 권해주세요. 효과가 있는것 같아요."

어떤 제품을 권해서 써보시고 괜찮다며 감사의 표현을 받을때 무척 고마운데, 저에게 더 적극적으로 권하라고 하십니다.

"소비자는 돈 안들이고 인테리어를 하면 좋은 줄 알지만 몰라서 그러는것이에요, 알려줄 의무가 있다구요."

웃음이 나오면서도 기분은 좋았습니다.

"네~ 그럴께요!"


이번 동탄 공사에 에코카라트 시공된 모습들입니다.
기존의 벽지의 느낌 대신에 타일 느낌을 주어 훨씬 고급스러움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색다른 연출도 가능합니다. 어떠신가요? ^^



가구와 소품을 활용하면 더욱 근사한 연출도 가능하답니다.


여기서 에코카라트란에 대해 알고 갈께요. ^^

에코카라트란?
에코카라트는 화산재로부터 천연 점토를 추출해낸 '알로펜'이 주성분이며 다양한 기능성으로 최근 친환경이 큰 이슈가 되고 있는 인테리어자재 시장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에코카라트의 가장 큰 특징은 자연조습과 유해물질 차단 기능으로,
거실 대신 방 내부에 한 면 이상 시공하면 방안의 습도를 언제나 30~70%로 유지시켜줍니다.
더운 여름 장마철에는 타일이 습기를 머금었다가 겨울철 건조기에 수분을 내놓습니다.
이러한 효과로 인도에서는 일명 '매직 타일'로 불리우죠.
건조할 때는 매일 아침 분무기로 타일에 뿌려두면 타일이 바로 수분을 흡수했다가 내놓아
촉촉한 공기가 하루 종일 유지돼 아토피를 앓는 자녀를 둔 가정에서 특히 인기가 높습니다.
또한, 에코카라트의 주요성분인 알로펜은 곰팡이와 진드기의 번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알레르기성 질환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새집증후군의 대표적인 물질로 꼽히는 포름알데히드와 톨루엔 등 독성이 강한 오염물질을 흡착, 차단하는 효과도 겸비해 새 집 시공 시 활용하시면 큰 효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기분좋은 칭찬으로 애플이 에코카라트 홍보대사가 된 기분이네요. 새집 입주자분들, 에코카라트 꼭 기억하세요~~
//